안녕하세요, RT7 준화입니다. 저희는 6명으로 구성된 실전 트레이딩 위주의 트레이딩 팀이며 각자 커뮤니티에서 소액의 자본금으로 어느정도의 인정을 받은 트레이더들의 모임입니다. 비트코인 트레이딩은 각자 하고 있으며, RT7 전체의 의견은 아닌 저 (준화)의 의견임을 밝힙니다.
1.현란한 롱미털기...과연?
비트코인은 어제 오전부터 상승을 시작해서 전고점을 뚫는 척 하더니 몇시간의 횡보 후 11400부근까지 급락이 나왔습니다. 개미털기 급락 느낌으로 하락하여 반등을 다시 11900부근까지 한 모습인데요, 저는 추격 롱의 스탑로스를 깨기 위한 개미털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비트맥스는 어제 상승하는 과정에서 미체결이 올라갔고 낮 1시에 12100달러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횡보했을 때 미체결은 상승하기 전보다 4000비트가량 높았습니다. 이 4000비트의 포지션 (추격 롱+숏단타) 를 처리하기 위해서 급락을 시킨 것 같네요.]
2.월봉,주봉,일봉의 몸통 위 확정봉 마감
월봉 몸통의 고점인 10800대는 이미 7월달에 돌파하여 마감을 한 모습이고, 주봉 몸통의 고점은 11500대, 8월 3일 주봉에서 위로 마감을 한 모습입니다. 일봉 몸통은 11800대인데 8월 10일 일봉 마감을 그 위로 했기 때문에 어제는 롱미털기였고 오늘 이후로 일봉이 11670 밑으로 빠져서 확정봉 마감만 해주지 않는다면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 빠져서 마감한다면 또다시 바닥을 확인하러 갈 것 같습니다.
3.이번 상승의 패턴...수익신기루
이번 상승은 큰 슈팅 없이 횡보하는 느낌으로 롱 개미를 털면서 움직이기 때문에 수익실현을 하지 않으면 본전이 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결국 목표가는 1차적으로 14K 근처라고 생각하지만, 그 가격대를 가는 과정에서 최소로는 12.3K부근과, 12.8~13K부근에서는 단타로 접근해야 될 것 같네요.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